살아가는 것에 있어서

애매한 사이에 있는 사람들(1) / 나의 행동, 너의 태도

비평사랑 2023. 3. 23. 08:17
반응형

썸네일

 

애매한 사이에 있는 사람들을 다루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어떤 관계든 애매한 상태는 매우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불확실한 상태에서 상대방의 감정과 태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애매한 사이에 있는 사람들을 대하는 법에 대한 저의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애매한 사이에 있는 사람들의 경우엔 '이 정도 거리를 두고 싶은 사람'과 '더 친해지고 싶은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 기준을 읽어보시고, 상대방이 나에게 있어서 어떤 존재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애매한 사이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은 읽으세요!!


<솔직하게 이야기하기>
애매한 상태에서는 대화와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솔직하게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에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솔직하게 이야기해보세요. 다만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 약간의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본은 '솔직하게 말하기!'

<상대방의 감정에 대한 이해>
애매한 상태에서는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왜 그런 감정을 가지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세요. 그리고 그 감정을 존중해주는 태도를 취해보세요. 상대방이 슬퍼하거나 화를 내고 있으면, 그들의 감정을 인정하고 느끼는 것을 이해해보세요. 공감을 해주라는 것이죠. 이 사이에서 친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사람과의 애매한 상태에서는 대처 방법이 중요합니다. 상대방과의 관계를 개선하려면 적극적으로 대처해보세요. 상대방과 함께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공통적인 관심사를 찾아보세요. 상대방이 나보다 더 어색해 할 때일수록 내가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계 설정하기>
애매한 상태에서는 경계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보호하고 상대방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계 설정이 필요합니다.(애매한 사이 유지하기) 상대방과의 관계가 계속해서 불안정하다면 즉, 사이에 멀어질랑말랑 할 경우엔 오히려 자신의 경계를 선명하게 설정해보세요. 상대방의 심리도 오히려 더 편안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기>
애매한 상태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상대방과의 관계를 개선 또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그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어떤 행동을 취하고 싶은지, 어떤 결과를 바라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 2탄에서 계속

 

관련 추천 도서 : 애매한 사이

 

애매한 사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매 전 제품의 리뷰 및 평점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